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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비 TV 서비스 정책] - 보증기간 산정기준
1. 제품 보증기간이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해 무상 수리로 처리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TV 제품은 일반적인 가정환경에서 사용할 시의 기준이며, 특수용도 및 사업장에서 사용 시는 서비스기간 및 보증범위가 절반으로 제한됩니다.
3.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법적 확인이 가능한 구매영수증을 기준으로 합니다. (간이영수증, 거래명세서 등은 증명영수증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구매영수증이 없거나 증명되지 않는 영수증일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5. 하기 기준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별표 2 제9호 가전제품의 보상기준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6. 제품의 기본 무상 서비스 기간은 2년입니다. (패널 및 부품 포함. 단, 소모품은 6개월)
(트루비 A/S 담당: 070-8860-1532)
피해 유형 보상 기준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 하자 발생 시 무상 수리
  - 수리 불가능 시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교환 불가능 시 구입가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이 발생 구입가 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 품질보증기간 이내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
(최고한도: 구입 가격)
부품 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않아 발생한 피해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소비자의 고의·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5%를 가산하여 환급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 제품 교환
(단,전문 운송기관에 위탁한 경우는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
사업자가 제품 설치 중 발생된 피해 제품 교환
- 유상 서비스 기준 1 .무상서비스 기간이 경과한 후 고장 발생시
2. 사용 중 부주의 및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 시
3. 당사에서 진행하지 않은 수리, 개조 및 변조하여 고장 발생시
4.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 고장 및 결함시
5. 소비자의 사용미숙으로 인한 서비스 처리시
6. 제품 손상 및 손괴시
* 유상으로 처리된 부품에 대해서는 유상교환된 부품에 대해서 3개월을 보증합니다.
* 제품 환불시는 반드시 악세서리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야하며 악세서리 누락시 악세서리 가격을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 유상 서비스 기준 1. HD, FHD, UHD 제품의 경우 중앙부 포함 불량 도트 10개 이상
2. 제품의 패널은 수백만 이상의 화소로 구성된 첨단 기술 제품입니다.
본제품은 1PPM(백만불의 1) 정도의 비활성 픽셀이 휘점, 명점, 암점, 점멸 등으로
화면에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제품의 결함이 아니며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타회사 제품도 유사하며 교환 및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불량 도트(BRIGHT DOT / DARK DOT)
* 모델에 따라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빛샘 기준 1. 현 LCD제품의 구조상 백라이트를 이용하여 빛을 출력해내는 디스플레이 특성상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에 대한 부분은 스펙ON이므로 불량현상이 아닙니다.
2. 각각 개별차가 있을 수 있지만 해당부분은 각 패널 제조사에서도 스펙ON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품질수준은 이전에 비해서 상당히 안정화 된 상태이지만 개개인의 차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해당 현상을 확인할 때는 조명 750LUX 아래에서 움직임이 있는 영상 등을 시청하였을 때 색상이 변화될 정도의 문제가 있을시 빛샘현상이 아닌 색균일도 문제로 인한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4. 문의를 위해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하셔서 확인을 하실 때는 형광등을 켜놓고 움직이는 영상을 재생해놓고 촬영해주시기 바랍니다.